YK 이혼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남편의 외도 등의 사정으로 이혼을 결심하고 법무법인 YK 전주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이혼 사건의 특징
의뢰인은 남편과 5년의 혼인생활 중에 5세 여아를 둔 상황이었고, 이미 몇 년 전에도 남편의 귀책에 따라 이혼조정을 신청한 적이 있으나 당시 남편이 빌기에 마음이 약해진 의뢰인은 이혼조정 신청을 취소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도 남편은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고 가정에 소홀한 모습을 보였고, 심지어 외도를 하고 있다는 정황까지 밝혀진 상황이었고, 의뢰인은 더 이상의 혼인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하지 않았고, 아이의 친권 및 양육권도 자신이 가지는 것으로 정리하고 싶어 했습니다.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 내용
담당 변호사는 수임 즉시 의뢰인과의 면담을 통하여 사실관계를 정리하였고,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혼인관계가 파탄된 점, 자녀의 복리를 위하여는 의뢰인이 친권 및 양육권을 가져야 하는 점, 상대방은 상당한 양육비를 부담해야 하는 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소장을 작성하여 제출한 후 이혼소송에 임하였습니다.
이혼 사건의 결과
접기
화해성립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남편과 이혼하고 아이에 대한 친권 및 양육권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혼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과거에도 남편과의 혼인생활을 정리하고 싶어한 적이 있었으나, 남편이 앞으로 잘 하겠다며 빌기에 받아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남편은 의뢰인의 기대와 달리 가정에 더욱 소홀하였고, 이에 의뢰인은 딸과 둘이서만 사는 삶을 선택하였으며,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아이에 대한 친권 및 양육권을 확보하고 남편과 무사히 이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