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민사·행정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던 상대방에게 반복적으로 금전을 빌려주었으나, 이후 상대방이 이를 갚지 않고, 자금 용도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한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빌려준 금액의 변제를 받기 위해 법무법인 YK 창원 분사무소를 방문하셨습니다.
본 사건은 계약서 등 서면 증거는 없었으나, 금전 대여 사실 자체는 상대방도 인지하고 있었고, 여러 정황 증거로 인해 채권채무관계의 입증에는 큰 어려움이 없는 사안이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에게는 민사소송과 함께 형사고소도 병행할 수 있음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사실상 파산 상태에 가까운 경제적 상황에 놓여 있고, 일정한 직업 없이 변제자력도 매우 낮은 점이 문제였습니다. 결국 설령 승소 판결을 받더라도 실제 집행 가능성이 낮아, 의뢰인의 실질적 만족을 위해 어떤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야 할지 깊이 고민하게 된 사건이었습니다
대여금 사건의소송 결과
변호사님 늦게나마 연락드립니다.
공증 사무실 가서 잘 받고 나왔습니다. 참 많이 억울하기도하고 답답하기도 했는데.. 그래도 정말 감사합니다.
YK 민사·행정 변호사의조력 내용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소 제기를 하는 한편, 의뢰인이 상대방에 대하여 사기로 고소를 한 부분도 함께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상대방 측은 소송이 계속되기 전에 먼저 합의를 요청해왔고,
집행을 보장하기 위하여 공증을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연대보증으로 빌려 준 돈을 돌려받을 수 있었으며, 이러한 합의 이후 소취하로 사건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