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부모님께 물려받은 음식점을 배우자와 운영하면서, 배우자 명의로 모든 음식점의 계좌를 운영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음식점의 매출은 매우 높았으나 어느날 배우자가 돈이 없다면서 갑자기 의뢰인에게 이혼을 청구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재산은 배우자가 배우자의 부모님과 친족에게 주거나 명의를 이전하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몸이 안좋은 상황으로 해당 음식점을 운영할 조건이 되지 않았고, 모든 재산을 배우자에게 맡긴 상황에서 수중에 돈이 많은 것도 아니였습니다. 허나, 배우자는 양육비로 고액을 청구하는 등 부당한 이혼 청구를 한 상황에서 의뢰인은 이혼에는 동의하나 재산 및 양육비에 대한 방어가 절실하였고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이혼 사건의소송 결과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양육비만 제때 입금만 하면 되는거지요? 감사합니다.
YK 이혼 변호사의조력 내용
우선 YK 이혼 변호사는 상대방인 배우자의 금융거래조회를 하면서 상대방을 압박했습니다. 의뢰인은 재산분할에 대한 욕심이 없는 관계로 수중의 차를 명의이전받고 양육비를 최대한 감액하는 방법으로 화해권고 등의 의견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상대방은 재산에 대한 분할을 하지 않아도 이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자 이에 응하였으며, 우리측의 주장과 같이 조정기일에 모여 해당 사건을 조정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부모가 물려준 지역 내 유명한 음식점이 의뢰인과 상대방의 이혼으로 인하여 폐업 중인 만큼 의뢰인(의뢰인의 부모님) 입장에서는 해당 사업장 및 명의를 다시 가져오는 것이 중요하여 YK 이혼 변호사는 이를 조정 내 조건으로 제시하여 조정이 이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