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부동산·건설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건물인도 소송을 당한 피고의 신분으로, 1심에서 패소한 후 항소심 진행 도중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의 조력을 받고자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에 내방하셨습니다. 1심에서 패소한 이후였기에 항소심 사건 결과에 대해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이 사건 토지 소유자인 원고로부터 동의 내지 승인을 받고 점유를 하고 있는지가 주된 쟁점이었던바, 당시 원고와 피고 사이 명시적인 계약서가 존재하지 않아 추가적인 증거신청과 증거조사가 반드시 필요한 사안이었습니다.
건물인도 사건의소송 결과
상대의 무리한 주장을 잘 변호해주신 것 같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YK 건물인도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부동산건설 변호사는 당시 정황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줄 수 있는 증인을 신청하여, 증인신문 과정을 통해 원고가 피고의 점유를 허락했음을 입증하고자 하였고, 나아가 소송 전반에 있어 원고의 주장이 법리적으로 무리한 주장임을 항변하였습니다. 이러한 YK 부동산건설 변호사의 주장이 받아들여져, 원심파기 및 원고 청구 전부기각의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본 사건은 1심에서 전부 패소한 사안이어도 적절한 법적 조력하에서라면 항소심에서 충분히 전부 승소할 수 있는 사안임을 확인할 수 있었던 사안으로, 적절한 법적 조력이 반드시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