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K 이혼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4명의 자녀를 둔 부부의 이혼소송에서 피고인 의뢰인은, 원고의 주장(음주, 가출, 육아방임 등)에 반박하며 자녀 양육권과 재산분할에서 자신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대변해줄 변호사를 찾고자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쌍방이 혼인 파탄의 원인을 서로에게 전가하며 자녀 학대, 음주, 생활비 미지급 등 다양한 주장과 반박이 오간 전형적인 쟁점형 이혼 사건이었습니다. 특히 4명의 자녀를 둘로 나누어 양육하는 방안을 의뢰인이 제안할 정도로 복잡한 양육권 다툼이 있었으며, 자녀 학대 정황이 담긴 홈캠 영상이 주요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아파트, 퇴직금, 차량 등 다양한 재산의 분할방식과 시기, 각자의 기여도에 대한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였습니다.

YK 이혼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는 원고의 주장에 대한 구체적인 반박 논리를 구성하며, 의뢰인이 제출한 홈캠 영상, 통화 녹취록 등 객관적 증거를 정리하여 재판부에 제출하였습니다. 자녀 전부의 양육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자녀 분리 양육 제안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였으며, 재산분할에 있어서도 퇴직금 분할 시기, 아파트 매도 시점 등을 현실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화해권고결정을 통해 쌍방의 이혼을 인용하고, 아파트 매도 후 대출 정산 금액에 따라 분할하며, 피고의 퇴직금 일부를 원고에게 이전하되 부동산 처분 시점에 지급하도록 하였습니다. 자녀는 원고가 양육하되 피고의 면접교섭권을 보장하고, 월 250만원의 양육비를 지급하도록 하였습니다. 상호 위자료 청구는 포기하고 소송비용은 각자 부담으로 정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