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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 학교폭력위원회

가해학생

초등학생 간 장난이 과해진 학폭 사건, 3호 조치 받은 사례

#학교폭력#초등학생#특별교육#학폭위원회#교내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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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초등학생 자녀가 친구들과 놀다가 장난이 과했다는 이유로 학교폭력위원회에 회부될 예정이라는 통지를 받고, 학부모님과 함께 법무법인 YK 진주 분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사건은 같은 반 남학생을 장난삼아 때린 혐의로 학폭이 예고된 상황이었고, 사전에 변호인의 조력을 받고 싶어 상담을 요청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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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이 사건은 피해자 역시 함께 장난을 치던 사이였고, 사안이 폭력이라기보다는 놀이 중 경계가 흐려진 단순 장난에 가까운 경우였습니다. 의뢰인이 여학생이고 관련 학생들 모두 여학생이었던 점도 특이사항이었으며, 피해자 측도 초기에는 문제 삼지 않았으나 보호자의 반발로 학폭위가 열리게 된 사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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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는 사건 초기부터 학폭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장난으로 발생한 행위임을 강조하며 정상관계를 설득력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학폭위 출석 전 변호인 의견서를 제출하고, 학폭위 당일에도 의뢰인과 보호자와 함께 참석하여 진심 어린 사과 및 반성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그 결과 3호 이하의 조치(접촉금지, 교내봉사, 특별교육)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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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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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호조치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으로,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서는 제1항 제2호(접촉 및 보복행위 금지), 제3호(교내봉사), 제3항(특별교육), 제13항(학부모 특별교육)의 조치가 결정되었습니다. 전학이나 출석정지와 같은 중한 조치 없이 종결되었고, 피해학생들이 다수임에도 처분의 경중에 있어서도 비교적 가벼운 결과를 받아들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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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

학폭의 경계가 애매할 수 있는 초등학생 간 장난의 경우, 사건을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해석하여 대응하지 않으면 불필요하게 중한 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본 사건은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서 장난의 성격을 강조하고 사안의 경미성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여 경미한 조치에 머무르게 한 사례로,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입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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