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민사·행정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약 2천만원 상당의 팔찌 절도 피해를 입었으나 가해자들에 대한 형사재판에서 배상명령이 각하되었습니다. 이에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로 변호사 상담을 희망하셨고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손해배상 사건의 특징
1. 피해물품에 대한 구제 필요 의뢰인은 절도사건 피해자이고, 본인명의 차량에 보관중인 귀금속 약 2천여만 원 상당의 피해를 입으셨습니다. 피해물품은 장물로 모두 처분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범인은 형사재판 진행중이나 미성년자라 소년부송치되었고, 배상명령은 각하결정된 상황이었습니다. 손해배상으로 피고들이 대응을 하여 피해액에 대한 엄격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이었습니다.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원고는 범죄피해자이고 피고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이유로 피해액을 줄이는건 부당하며, 원고가 피고들과 경제적으로 오래 관계를 맺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변론하였습니다. 재판에서는 피해액에 대한 엄격한 검토가 이루어졌고,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와 상대방측 변호사는 서로 피해액에 대한 법적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손해배상 사건의 결과
접기
화해성립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상대방들이 피해 금액 상당 부분을 배상하기로 하는 재판상 화해가 이루어졌습니다.
손해배상 사건 결과의 의의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충실한 조력 덕분에, 손해배상 소송과 재판상 화해를 통해 피해액의 상당 부분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