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자녀가 강간, 특수강제추행 등의 학교폭력을 당하여, 해당 학생들을 형사로 고소하기 위해 법무법인 YK 부산 분사무소에 내방하여 주였습니다. 형사 고소 사건을 진행하던 중 해당 학교폭력 가해학생들에 대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열리는 것을 인지하게 되어, 해당 건까지 추가 선임하게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1. 학교폭력의 심각성 가해학생들은 피해학생(의뢰인의 자녀)이 사회성, 인지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인지한 상태에서 이 사건 학교폭력을 행하였던바, 각 가해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조치결정이 내려져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학폭위가 개최되기 전에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는 피해학생이 입원한 병원에 찾아가서 사건 경위를 파악하였고, 해당 경위를 바탕으로 의견서 작성하여 학폭위 개최 전에 제출하였습니다. 학폭위 개최 당일, 학폭위원분들이 의견서 내용덕분에 절차를 잘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접기
8호조치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의견서 내용을 토대로, 가해학생들에 대한 전학 조치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
가해학생들이 피해학생의 상태나 상황을 이용하여 학교폭력을 행하였고, 이를 강조한 결과 중학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처분(전학)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