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혼인관계 지속 중 남편으로부터 반복적인 폭언과 폭행을 당하며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었습니다. 또한 남편이 자녀에게까지 폭언을 일삼고, 이혼을 강하게 요구하는 등 가족관계가 심각하게 파탄된 상태였습니다. 이에 향후 이혼 소송에 대비하고 재산분할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공동재산인 아파트에 대해 가압류를 신청하고자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를 방문하셨습니다.
이혼 사건의 특징
1. 가압류 대상인 아파트는 남편이 증여받은 재산으로 남편 측의 기여도가 현저히 높은 구조였으나, 추후 이혼 소송에서 의뢰인의 재산분할 청구 가능성을 열어두기 위해 기여도 50%를 전제로 가압류를 시도하였습니다. 2. 의뢰인은 남편이 제3자를 통해 허위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가등기를 시도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강하게 표명하였고, 이에 따라 신속한 절차진행이 핵심이었습니다. 3. 재산분할의 실체적 권리 주장과 함께 보전의 필요성, 사안의 긴급성을 강하게 부각하여 신청이 인용된 사례입니다.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이혼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의뢰인의 가압류 신청을 인용하였으며, 이는 추후 이혼 소송에서 의뢰인이 유리한 협의·조정 지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조치로 작용하였습니다. 특히 남편 단독 명의의 증여 재산에 대해서도 의뢰인의 기여도를 50%로 주장한 점이 실질적으로 받아들여졌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이혼 사건 결과의 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