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보이스피싱 조직에 속은 결과, 1억 6,900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편취당해 심각한 재산상 손해는 물론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 사건 관련 피고인들에 대한 형사재판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해당 피고인들에 대한 엄벌을 탄원하고, 더 나아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피해 회복을 시도하고자 법무법인 YK 부산 분사무소를 방문하셨습니다.
일반사기 사건의 특징
1. 전체 피해액이 1,270억 원에 달할 정도로 초대형 보이스피싱 범죄 사건이었으며, 전국적으로 피해자가 다수 존재하는 복잡한 구조의 사건이었습니다. 2. 피고인들은 중형이 불가피한 상황이었고, 피해자들과의 개별 합의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었으나, 의뢰인은 절박한 심정으로 피해 회복을 희망하였습니다. 3. 피고인들이 실형을 선고받는 과정에서 피해자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필요가 있었고, 이를 위해 엄벌탄원서와 피해자 대리인의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일반사기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재판부는 사건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피고인들에게 징역 13년에서 17년 사이의 중형과 함께 수억 원의 추징을 선고하였습니다. 피해자에 대한 개별 합의는 성사되지 못했으나, 의뢰인의 탄원과 의견 제출이 재판부 판단에 일정 부분 영향을 주었으며, 추후 민사 절차를 통한 추가 회복 여지를 확보하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일반사기 사건 결과의 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