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은 과거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으로 여러 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고, 2016년에는 동종 범죄로 징역 8월의 실형을 복역한 전력이 있습니다.

 

의뢰인은 또다시 2022년 여름경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였다는 공소사실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법무법인 YK 변호사들을 찾아왔습니다.

 

최근 음주운전에 대하여는 법원의 판결이 엄중해지고 있는 추세일 뿐만 아니라, 의뢰인은 이미 여러 차례의 음주운전 전력과 무면허운전 전력이 있었기에 본 건에 있어서는 특히 엄중한 처벌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법무법인 YK 변호사는 의뢰인과 면담하며 당시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본 사건에 적용될 수 있는 유리한 정상자료를 빠르게 검토하였습니다. 법무법인 YK 변호사는 의뢰인이 현재 잘못을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성실한 사회구성원으로 다시 태어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비롯한 여러 정상참작 사유들을 설득력 있게 변론하며 의뢰인에 대한 선처를 구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경우 의뢰인의 과거 처벌전력, 음주운전에 대한 최근 판결의 추세 등을 고려할 때 엄중한 처벌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으나, 법무법인 YK 변호사의 적극적인 조력의 결과, 법원은 변호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2023.04.05 188명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