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은 지인들 및 여성들과 같이 미팅을 하게 되어 호텔을 잡은 뒤 그곳에서 흥겹게 술을 마시고 놀았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은 여성들 중 1인인 상대방과 파트너가 되었는데, 서로 호감을 갖게 되었고 분위기가 고조되어 의뢰인은 상대방과 같이 호텔의 안방에서 성관계를 하고 같이 잠이 들었습니다. 다음날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인사를 하고 먼저 집으로 돌아갔는데, 얼마 뒤 의뢰인은 자신이 상대방을 준강간하였다는 혐의로 상대방이 의뢰인을 고소하였다는 연락을 경찰에서 받게 되었고, 의뢰인은 너무나 당혹스럽고 억울한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상대방과 같이 호텔 방에서 합의하에 성관계를 한 것은 맞지만 상대방이 술에 취하여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에 빠진 상태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준강간한 사실이 없으며 애초에 그런 목적조차 없었다고 혐의를 극구 부인하고 억울함을 토로하였습니다. 본 사건은 형법 제299조 준강간죄에 해당하여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질 수 있으며, 나아가 성범죄에 해당하기 때문에 성범죄자 신상정보등록 및 신상정보공개 및 고지명령 등 추가적인 보안처분도 부과될 수 있는 무거운 사안이었습니다.
본 법무법인의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치밀한 법리 분석과 상세한 증거분석을 통해 상대방 진술의 신빙성을 탄핵하고, 의뢰인과 상대방이 만나게 되었던 상황 및 정황, 의뢰인과 다른 일행들과 상대방과의 대화 및 카카오톡 등 기타 의뢰인에게 유리한 제반 증거를 철저히 분석하였습니다. 수사과정에서 변호인은 의뢰인의 억울한 점을 논리적으로 주장하며 상대방 진술의 신빙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탄핵하였으며, 상대방이 이 사건 고소에 이른 동기의 문제점 및 의뢰인과 상대방의 사건 당시의 상황 등의 사안의 구체적인 면들을 세세하게 설명하며 의뢰인을 위하여 오랜 시간 동안 충실히 조력과 변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호인의 조력의 결과 경찰은 변호인의 주장을 수긍하였고, 의뢰인의 주장의 타당성, 상대방 진술의 모순점 등 변호인의 주장에 대하여 깊이 심사숙고 한 뒤, 상대방 진술을 그대로 믿기에는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판단하여 불송치결정(혐의없음(증거불충분))을 하였습니다.
형법상 준강간죄라는 중한 죄명으로 억울한 처지에 내몰린 의뢰인이 적절한 시기에 본 법무법인을 방문하였고,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수사기관에 의뢰인 주장의 진실성, 상대방 진술의 모순성을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제반 증거를 적절히 제출하여, 경찰단계에서 불송치결정을 받아 성범죄 전과자로 될 위험을 피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