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은 피고소인이 의뢰인의 가게에 고객으로 방문하여 피고소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피고소인이 의뢰인의 가게에 자주 방문하며 재력을 과시하였고, 이에 의뢰인은 피고소인을 신뢰하게 되어 자신의 말대로 투자를 하면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다는 피고소인의 말에 따라 피고소인에게 11억 원 이상의 큰 돈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피고소인은 의뢰인에게 말한 대로 투자금을 사용하지 않는 등으로 의뢰인의 돈을 편취하였습니다.

 

의뢰인은 피고소인으로 인하여 큰 금전적 손해를 입었으나, 피고소인은 조금만 기다려 달라며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연될수록 피고소인의 금전 은닉, 도주 위험이 커져 긴급한 수사 진행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거쳐 선임된 후, 의뢰인과 피고소인 간 금융기록 및 메시지 내역 등 증거를 토대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고, 의뢰인과 함께 경찰에 출석하여 조속히 수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사안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적극 임하였습니다.

 

검찰은 변호인의 고소장, 의견서 내용과 진술서, 금융기록 등 증거를 토대로 피고소인을 사기죄로 기소하였습니다.

 

피고소인은 의뢰인에게 큰 금전적 손실을 입히고도 피고소인의 말을 믿고 싶어 하는 의뢰인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고소시점을 늦추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들은 적절한 시기에 본 법무법인을 찾았고, 의견서와 진술 지도를 통해 피고소인을 늦지 않게 사기죄로 기소할 수 있었습니다.

 

2022.04.05 70명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