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 이혼
상간녀의 부정행위에 대한 위자료 인정
의뢰인은 남편과 혼인 생활을 해 오던 중 상간녀가 남편과 부정행위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소송을 진행하고자 본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YK 법률사무소의 소송대리인들은 의뢰인이 처한 사정과 상간녀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려고 하게 된 과정에 이르기까지 의뢰인과 상담을 진행하고 소송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의 배우자와 상간녀가 불륜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게 된 사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입증하고, 그 부정행위의 정도가 매우 심각하다는 점 등을 부각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본 사무소의 소송대리인들은 이러한 사항들을 충실히 매 서면에 제시하고 재판 과정에서도 변론하는 등 의뢰인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의뢰인이 소송을 제기하자 상대방인 상간녀는 자신이 책임질 부분이 없다고 주장하였으나, 이러한 항변들은 모두 법원에서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구체적인 증거와 입증이 있는 의뢰인의 주장들이 받아들여졌습니다. 법원은 의뢰인의 위자료청구를 모두 수긍하는 입장이었습니다.
소송의 막바지에 이르러 법원에서는 사건의 신속하고 원만한 종결을 위하여 판결 선고로 결론을 내기 전에 화해권고결정을 내렸고, 상간녀의 책임을 인정하여 상간녀가 의뢰인에게 위자료로 15,000,000원을 지급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마침내 한스러운 세월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7.07.04
56명 조회
이 사건 담당 변호사는
유사 사례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