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아이뉴스 24
법무법인 YK, 공정거래그룹 본격 가동
2024.05.29. 아이뉴스24에 법무법인 YK 공정거래그룹 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법무법인 YK가 대법관, 부장판사, 검사 출신 등 전관들이 대거 포진한 공정거래그룹을 발족시키고 기업들을 위한 근접지원에 돌입했다.
YK 공정거래그룹 발족은 전국 법률망을 기반으로 상당한 시너지를 낼 거라는 게 업계 전망이다. 이날 현재 군산 분사무소를 포함 전국 28개 분사무소를 직영 중이며 올해 안에 경기 안양·성남 등 10개 분사무소를 추가로 개소할 계획이다.
초대 그룹장은 이인석(사법연수원 27기) 대표 변호사다. 이 대표는 법관과 변호사 양측 입장에서 기업 공정거래 이슈를 밀도 있게 다뤄온 전문가다. 23년간 서울중앙지법·서울고법 판사를 거쳐 법원행정처 형사심의관으로 근무했다. 법관들이 참고하는 공정거래 판결작성실무 집필위원과 법원실무제요(형사)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법관 퇴직 후에는 법무법인(유) 광장에서 공정거래 공동그룹장으로 활약했다.
부그룹장은 진호식 변호사가 맡았다. 사법연수원을 34기로 수료한 뒤 법무법인 화우에서 변호사로 일하다가 공정거래위원회로 자리를 옮겨 재직했다. 이후 검사가 돼 서울중앙지검·부산지검·의정부지검·전주지검 등 일선 주요 검찰청에서 두루 근무하며 형사·공정거래 사건을 주로 수사했다. 여기에 최근 YK에 합류한 권순일 전 대법관이 송무를 총괄하면서 전문성과 관록을 더했다.
2024.05.30
222명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