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해병대 부사관(중사)이며, 오전 사격장에서 훈련병 대상 사격훈련을 지도하던 중, 훈련병의 머리를 손으로 2회 폭행하였다는 내용으로군사경찰대에 폭행 혐의로 신고되었으며, 이후 2회에 걸쳐 조사를 받았습니다. 현장 CCTV 영상자료에서는 의뢰인의 폭행 장면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진술 목격자는 모두 같은 기수 훈련병들 뿐인 상황에서 의뢰인은 해당 사실을 전면 부인하며 억울함을 강하게 호소하였고, 현장 영상에 폭행 장면이 명확히 촬영되지 않은 점, 목격자의 진술 신빙성, 훈련 상황의 특수성 등을 들어 대응 방향에 대한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본 사건은 군 조직 내 훈련 환경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명확한 물적 증거 없이 진술에 의존하여 사실관계를 판단해야 하는 전형적인 ‘진술 대 진술’ 구조로 진행되는 민감한 폭행 사건이었습니다. 의뢰인은 훈련 중 지도 과정에서 병사를 폭행한 사실이 전혀 없음을 일관되게 주장하였고, 본건에 대하여 무혐의 또는 무죄 취지의 결론을 희망하며 적극적인 방어를위하여 법무법인 YK 포항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폭행 사건의소송 결과
법무법인 YK 변호를 받으면서 정말 든든하고 의지를 많이 하였습니다. 걱정은 점차 사라지고 믿음이 강해졌습니다! 주변에 누군가가 힘들면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조력 내용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수사 초기 단계부터 의뢰인과 긴밀히 면담하며 훈련 상황의 특수성을 고려한 일관된 진술 유지 및 조사 대응 방향에 대한 전략적 코칭 제공하였습니다. 증인 신문을 진행하여 신고인 진술의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훈육 상황의 정당성 및 폭행 사실 부존재 강조하며,
CCTV 영상 분석을 통해 폭행 행위가 식별되지 않는 점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고, 재판부가 영상의 해석에 있어 편견 없이 판단할 수 있도록 자료화 작업하였습니다. 관련 형사법리 검토를 반영한 변호인 의견서를 제출하여 무죄 주장에 대한 논리적 설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