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공범들과 함께 피해자에게 신체적·심리적 위협을 가하여 금원을 갈취한 혐의로 구속된 후, 향후 재판 절차에서 적극적인 방어와 피해자와의 합의를 통해 실형을 면하고자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공범들과 함께 피해자에게 금전 갈취를 시도한 혐의로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공동공갈)로 기소된 사건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실제 현장 체류 시간이 길지 않았으나, 형식적으로 공동 범행 구조가 인정되어 법원에서 죄질이 좋지 않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했습니다. 수사단계에서 구속까지 되었던 사안으로, 향후 재판에서 실형 선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기타형사 사건의소송 결과
도와주신 덕분에 석방 되었습니다. 그동안 도와주신 YK 변호사님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추후도 YK 변론의 우수한 부분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수사단계에서부터 사건 전체 구조를 정밀히 분석하여, 의뢰인의 가담 정도가 낮다는 점, 실질적으로 공범들과의 분업 구조상 주도적인 역할을 하지 않았다는 점을 적극 부각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진정 어린 사죄와 피해 회복 의지를 바탕으로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를 성사시켰고, 1,500만 원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처벌불원서 및 탄원서를 받아냈습니다. 더불어 가족 및 지인 탄원서, 재직증명서 등 양형자료를 다수 확보하여 제출함으로써, 사회 복귀 의지와 재범 가능성이 낮음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재판부는 의뢰인이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낸 점,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힌 점, 의뢰인의 낮은 가담 정도 및 진지한 반성 태도를 종합적으로 참작하여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