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배우자와의 협의이혼을 진행하며 재산분할 명목으로 1천만 원을 지급하였으나, 돌연 배우자로부터 이혼 소장을 송달받고 당황한 상태에서 법무법인 YK 전주 분사무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혼 사건의 특징
혼인기간이 약 28년에 이르는 장기혼이었고, 자녀들은 모두 성년인 상황이었습니다. 원고는 별도의 위자료나 재산분할 청구 없이 단독으로 이혼만을 청구하면서 의뢰인의 귀책사유를 중점적으로 주장하고 있었으며, 자녀들까지 원고 측 입장을 지지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의뢰인은 이혼 자체는 수용하되 자신이 유책배우자라는 점은 반박하고자 하였습니다.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는 즉시 답변서 및 준비서면을 제출하여 이혼 청구 자체에는 동의하되, 귀책사유에 대한 원고의 주장에는 구체적으로 반박하였습니다. 동시에 원고의 감정을 자극하지 않도록 표현 강도를 조율하여 재산분할이나 위자료 추가 청구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원만한 화해권고결정을 유도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변론기일에 이혼만을 내용으로 하는 화해권고결정을 이끌어내어 사건을 조속히 마무리하였습니다.
이혼 사건의 결과
접기
화해성립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귀책사유에 대한 법적 다툼은 최소화하면서도 의뢰인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여 이혼만을 내용으로 하는 화해권고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위자료, 연금분할, 추가 재산분할 등은 모두 제외된 내용으로 의뢰인의 초기 협의 이혼 조건이 사실상 유지되는 결과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혼 사건 결과의 의의
배우자의 돌발 소 제기와 자녀들의 감정적 지지가 얽혀 민감해질 수 있었던 사건이었으나, 전략적인 대응을 통해 사건을 단기간 내에 종결지었고, 의뢰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불필요한 재산분쟁을 방지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