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인터넷 취업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관련 회사에 취직했습니다. 이후 텔레그램을 통한 업무지시에 따라 부동산 주변 환경 파악 등 업무를 수행하던 중 '세금 문제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직접 현금을 받아야 한다'는 지시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현금을 받았습니다. 이를 이유로 보이스피싱 조직의 사기죄 공범으로 수사가 개시되자 본인의 억울함을 풀고자 법무법인 YK 광주 분사무소를 내방해주셨습니다.
일반사기 사건의 특징
1. 보이스피싱 혐의 의뢰인은 일명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에 대한 혐의로 공소가 제기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 역시 보이스피싱에 속은 피해자로서 그 억울함을 풀었어야 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의뢰인의 가정환경, 성장배경 등을 면밀히 밝히고 이를 증명할 서류를 확보하여 의뢰인도 피해자라는 점을 밝혔습니다. 또한 심층적인 피고인신문 진행하여 위 자료들의 신빙성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수의 동종판결 및 법리에 비추어 볼 때 유죄가 인정될 수 없다는 내용의 변호인 의견서, 변론요지서를 제출했습니다.
일반사기 사건의 결과
접기
무죄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의뢰인에 대해 무죄를 선고헸습니다.
일반사기 사건 결과의 의의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는 이 사건을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의 주 가담자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묻기 어려운 현실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범죄의 똑같은 피해자임에도 상대적으로 수사가 용이한 현금수거책 등 하부 조직원들에 대한 공소제기를 통해 책임을 덜고자 하는 수사기관의 현 분위기에 제재를 가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