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민사·행정 변호사를찾게 된 경위
2024년 경 원청과 기계공사업 면허를 가진 상대방 업체 간에 소액수의계약을 체결하였는바, 실제로는 의뢰인 회사에서 공사 수행을 하고, 일부 인건비와 면허대여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는 의뢰인 측 회사에 정산 후 지급하기로 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 업체가 원청으로부터 비용을 입금받고도, 차일피일 정산 후 지급하여 주기로 한 금액을 미루면서 주지 않고 있는상황에 법무법인 YK 동탄 분사무소의 조력으로 내용증명을 발송하였으나 상대방 업체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은 더 이상 상대방과의 소통은 의미 없다고 판단하여 상대방 업체가 사용 중인 법인 계좌에 채권가압류 신청하여 추가 압박하고, 그래도 임의변제가 안 되면 지급명령 신청하여 실제 압류 진행하여 채권 만족을 얻고자 하였고 이에 법무법인 YK 동탄 분사무소의 조력을 얻고자 하셨습니다.
보전처분 사건의소송 결과
YK 민사·행정 변호사의조력 내용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빠른 채권가압류 신청 후 채무자로부터 채무전액 및 변호사비용까지 전부 변제 받고 채권가압류 취하, 담보취소 신청하여 현금공탁금 회수까지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 간 미수금 문제 발생시 내용증명과 가압류 신청 등 저렴한 비용으로 미수금 회수를 시도하였고, 채무자와의 줄다리기 끝에 결국 미수금뿐만 아니라 지출한 변호사비용까지 전부 받게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