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형사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인터넷 방송 활동을 하던 중 로맨스스캠 수법으로 금전을 편취했다는 혐의로 기소되었고, 형사처벌과 더불어 구속 가능성까지 우려되는 상황에서 여러 변호사사무실을 찾아 상담을 받은 끝에 법무법인 YK 창원 분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초기 상담 당시 사건 가능성과 변론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준 점에 신뢰를 느껴 최종적으로 재방문하여 선임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사기 사건의 특징
1. 피해자 측은 연락을 일절 받지 않고 있었으며, 방송인 신분이었던 의뢰인은 구속될 경우 본업 유지가 불가능한 위기 상황이었습니다. 2. 의뢰인이 받은 금액 중 일부는 후원 성격의 금원이었고, 그 부분은 공소사실에서 제외되었지만,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갚을 의사와 능력이 없었다'는 점이 입증될 수 있어 사기 혐의가 부인되기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3. 피해자가 금전적으로 회복되길 원했기에 합의 여부가 양형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었습니다.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일반사기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1년의 징역형에 대해 2년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실형을 면하였으며, 피해자 또한 매월 일정 금액을 변제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속을 피하면서 방송활동을 유지하고자 했던 의뢰인의 희망도 실현되었습니다.
일반사기 사건 결과의 의의